본문 바로가기

NURSE/Student Nurse

[간호학과 4학년 졸예 취업] 강북삼성병원, 여의도성모병원 최종 합격 후기 (2)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저번 강북삼성병원 최종합격 후기에 이어서 오늘은 여의도성모병원 최종합격 후기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강북삼성병원 최종합격 후기>

good-job-today-as-well.tistory.com/11

[간호학과 4학년 졸예 취업] 강북삼성병원, 여의도 성모병원 최종합격 후기 (1)

안녕하세요 여러분~ SN의 뜻이 뭔지 알고 있었던 분들은 짐작하고 계셨겠지만 전 현재 간호학과 4학년 Student Nurse(학생 간호사)입니다. 간호학과는 과 특성상 1)  4학년 때 미리 취업을 하고 2) 그 �

good-job-today-as-well.tistory.com


 

강북삼성병원최종합격 후기에서도 언급했지만 안 보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적어 놀게요!

 

<스펙>

- 서울자대무(4년제)

- 학점: 3.6*/4.5

- 토익: 815

- 대외활동 x

- 교내 동아리 활동(봉사동아리 2개)

- 봉사 총 35시간(보건교육 봉사, 요양센터 봉사)

- BLS 자격증


2. 여의도성모병원

 

 

 

 

 

 

 



여의도성모병원은 전형절차가 간단했어요.

<전형절차>

1) 서류제출

2) 인성 검사

3) 최종면접

 

서류제출을 한 뒤  합격을 한다면 인성검사를 볼 수 있습니다.

서류제출은 7/27~7/31까지 진행되었고, 서류제출합격발표는 8/14일에 나왔습니다.


 

 

 

 

 

 

인성검사는 메일로 인성검사 사이트를 보내주면 인터넷으로 들어가서 검사를 했습니다. 

인성검사라고 크게 어렵고 굉장한게 아닌 약간 MBTI검사 같았어요.

 

죄종면접은 인성검사의 결과 유무와 상관 없이 서류제출 합격하신 분들에 한해서 다 볼 수 있었어요.

 

일단 강북삼성병원과는 다르게 최종면접 한 방에 최종지원자를 결정한다는게 마음이 편하기도 했지만 한번에 결정난다는게 좀 무서웠어요.

 

<최종면접>

여의도성모병원 최종면접은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어요(코로나 때문에).면접자1명 면접관4명 이렇게 최종면접을 진행했어요. 혼자서 면접관님 4분을 상대하려니 좀 무섭더라고요...ㅎㅅㅎ

면접 총 스케쥴을 보니깐 오전 8시부터 오후6시까지 5분 간격으로 이틀동안 면접이 진행되더라고요.

전 오후 다섯시쯤에 면접이 잡혔어요. 네 거의 마지막 타임이었죠.. 그래서 많이 걱정됐어요. 면접관님들이 오전 8시부터 면접을 5분간격으로 진행하셔서 컨디션이 많이 안좋으시진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화면으로 면접관님들의 표정을 보는데 역시나 많이 지쳐보이시더라고요. 전 그래서 조금 더 밝고 큰 목소리로 그리고 5분동안은 사회적미소^___^를 유지하자 라는 생각으로 면접에 임했어요. 그랬더니 면접관님들도 조금씩 웃으시고 분위기가 좋아졌던 것 같아요.

5분이라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간 것 같아요. 그렇게 기분 좋게 면접을 마무리 했던 기억이 있네요.

 

8./25일에 최종면접을 봤고 최종합격 발표는 9/7일에 나왔습니다.

 

 

 

 

 

 

 

 

 

 


여의도 성모병원은 진행절차가 간단해서 별로 적을 게 없었던 것 같아요.

여의도 성모병원과 강북삼성병원 둘 다 너무 저한테 소중한 병원이라 둘 중 하나를 철회하는 것이 너무 슬펐어요... 정말 부모님과 친구들과 많이 얘기해보고 고민한 결과 여의도 성모를 철회하게 되었습니다.

혹시라도 여의도성모병원 취업관련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아래 댓글에 적어주세요~

 

다음에는 병원취업준비에 대한 모든 것(취업사진, 면접준비, 자소서준비, 취업 TIP)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