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집밥] 집에서 꽃게찜, 새우찜(대하찜), 가리비 버터구이 해먹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여러분~ 드디어 목요일이네요!! 10/9일은 한글날이라 학교도 쉬고...아주 힘이 납니당😊

저는 어제 엄마가 가락시장에서 꽃게와 새우 그리고 가리비를 사왔으니 저녁에 집에 있으라는 말을 듣고 오래간만에 집에서 꼼짝 않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점심도 안 먹고 저녁만을 기다렸다는....ㅎㅎ

지금부터는 제가 한 요리가 아닌 요리 킹왕짱 잘하시는 저희 엄마가 하신 요리에요!! 저는 이렇게 금손이 아니라...제가 한 걸로 착각하지 마시기를😭


 1. 꽃게찜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찜통에 있었던 꽃게를 딱 오픈하는 순간.... 감격했습니다,,,


넘나 실한 것...🤤 이때부터 군침이 돌기 시작했죠..

 

 

 

아빠 엄마가 먹기 좋게 잘라주셔서 저랑 동생은 본격적으로 장갑 끼고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2. 대하찜(새우찜) +새우찜(대하찜) 특별 소스

 

 

대하찜 소스: 매실, 고추장, 와사비, 식초, 깨입니다:-)


다 넣고 쉐킷쉐킷 하면 맛있는 소스 완성이 됩니다!

 

이 소스도 엄마가 만들어줘야 맛있지 제가 만들면...(할말하않...)


 

 

찜기에 들어갔다가 나온 대하는 통통하니 살이 아주 그냥 꽉 차있네요!! 색깔 보세요.. (진짜 맛있게 생김)

 

 

동생이 갑자기 자기가 새우 까주겠다고 해서 놀랐습니다만.... 그 뒤로 감사히 계속 받아먹었어요ㅋㅋㅋ

 

역시 남이 까준 건 다 맛있어 👍🏻


저렇게 동생이 까준 새우에 엄마가 만드신 소스를 푹 찍어서 먹었더니 짱짱 맛있었어요!!

 

 

 


3. 가리비 버터구이

 

 

 

맨 처음에 버터를 넣고 가리비 넣고 후추 뿌려주면 끝나는 간단한 요리에요~


근데 맛은 간단하지 않았다는....⭐️⭐️

이렇게 해서 완성된

 

 

진수성찬 밥상...⭐️ 엄마가 또 LA갈비까지 해주셔서 정말 배부르게 먹었어요:-)

아 이렇게 좋은 안주들이 있는데

 

 

 

주류는 필수였슴다... 참을 수가 없었어😩😩


엄마는 술 안 드시니깐 아빠랑 동생이랑 셋이 짠짠했습니다ㅎㅎㅎ


이렇게 꽃게랑 대하를 싹쓰뤼해버리고~

 

 

 

 

여러분 다들 이거 아시죠..? 게딱지에 밥 비벼먹는 것만큼 맛있는 게 없다는 거....

저희 가족 다 게딱지 각자 앞접시에 하나씩 놓고 마지막으로 알뜰살뜰하게 게딱지에 밥 넣고 김가루 넣고 쏵쏵 비벼서 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오랜만에 집에서 밥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먹었어요~ 앞으론 안 나가고 집에만 붙어있어야겠어요(?)ㅎㅎ


요즘 꽃게 대하가 철인가 봐요~ 진짜 맛있더라고요!!


이번 주에 가락시장에서 대하, 대게 사오셔서 대하찜, 꽃게찜 어떠신가용~~?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