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가루 단식

그래 결심했어 밀가루단식하기로~ / 밀가루 단식 TIP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제 대학생활 마지막 시험을 끝내고 이렇게 다시 포스팅을 쓰네요ㅎㅎㅎ

아 참 저는 요즘 밀가루단식을 하고 있습니다:)

밀가루 단식을 하게 된 계기는 '건강'입니다.

밀가루 단식 전, 제가 항상 식사를 하고 느꼈던 것은

'소화가 잘 안된다'

였습니다.


이렇게 소화가 안되는 이유가 밀가루였음을 알고 있었지만, 식습관을 바꾸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냥 제가 먹고 있는 파스타, 엽떡, 칼국수, 돈까스, 빵이 너무 맛있고 이것들을 못먹게 된다는 건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일이었으니깐요ㅠㅠ

그런데 어느 날 인스타를 보다가 말가루 단식을 600일째 진행 중이신 분을 보고 자극을 받았습니다:)

나도 밀가루단식을 해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이죠...

처음엔 밀가루 없이 어떻게 살아했지만 7일차 되는 지금 세상엔 밀가루가 안들어간 맛있는 음식이 정말 많다는 걸 알게 되었고 굉장히 만족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과연 이 밀가루 단식이 언제까지 이뤄질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되는 데까지는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내 위와 장을 위해서요>_<

기한없는 밀가루 단식 많이 응원해주세요오:)


밀가루 단식
TIP
[1] 음식 분류하기
자 일단 밀가루 단식을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으면 밀가루가 들어간 음식과 안 들어간 음식을 나눠서 정리해놓으면 좋아요~

 

 

저도 이렇게 적어놨는데요~

생각나는대로 채우고 있는
중이에요ㅋㅋㅋ

생각보다 밀가루 안 들어간 음식 정말 많고 맛있는 음식도 참 많더라고요>_<

그래서 식사시간대 이렇게 분류한 표를 보고 오늘은 뭐 먹지~? 하고 정하기도 한답니다:)

❤️ 닭볶음탕, 연어장, 연어초밥, 해장국, 김치찌개, 순두부찌개, 족발, 보쌈, 샐러드

💔 피자, 파스타, 칼국수, 라면, 돈까스, 햄버거


[2] 식단일지를 써라

 

날아가는 글씨들...

 

저는 그날 그날 아침/점심/저녁에 먹은 음식과 간식 그리고 물은 얼마나 먹었는지 운동은 얼마나 했는지에 대해 대략적으로 쓰려고 하는 편입니다:)

뭔가 이렇게 일지를 작성하니깐 내가 밀가루 음식을 안먹었다는 것에 대한 뿌듯함+무엇을 먹었는지 한 번에 볼 수 있으니깐 참 좋더라고요~


아직 7일차 밖에 되진 않았지만 느낀 걸 말해보자면

속이 정말로 편해졌습니다:)

역대급이에요ㅠㅠ 밀가루 단식을 하기 전 항상 저는 속이 불편하고 소화가 안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밀가루 단식을 시작한 이후에는 소화가 안된다는 느낌을 한 번도 못 받았어요...

속이 말이안되게 좋아지니깐 밀가루를 안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경험 한 사람만이 알 수 있는 느낌..)

다음 포스팅에는 식단에 관련해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오>_<



[식단] 밀가루단식 식단 추천_ 건강한 케일주스와 연어/닭가슴살 샐러드 만드는 방법 - https://good-job-today-as-well.tistory.com/m/60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