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볼게/식당

[영덕 박달대게]대게찜,대게코스요리 맛집_청담대게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포스팅을 계속 미루고 미루다가 드디어! 쓰게 되네요~~ㅎㅎ

오늘은 영덕에서 가족들과 박달대게를 먹고 온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한 일주일 정도 지났네요...ㅎ)
+ 밀가루 단식을 끝낼 수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서도요~ㅋㅋㅋ

네 여러분, 저는 1달간 했던 밀가루 단식을 아래 소개해드릴 대게 튀김의 유혹에 결국 넘어가서 결국 실패하고 말았답니다ㅠ_ㅠ

이제 단식이 아니라 절식이 되겠네요... 언젠간 다시 다식할 그날을 꿈꾸며,,
본격적으로 청담대게 리뷰 작성해보도록 할게요!

영덕에 대게집이 정말 많았지만, 저희는 네이버 검색 결과 평점이 굉장히 좋은 청담 대게에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청담대게
✔️네이버 예약 시 10프로 할인
(당일 예약 가능~)

⏰ 10시부터 오픈

 

 

 

 

굉장히 대게가 많죠~?

그중에 대게 팔 부분에 보면 완장이 보이시나요?

 

 

 

조금 더 확대해서 보여드릴게요!
이렇게 팔에 완장이 있는 애들은 국내산 박달대게로, 맛 보장이 되어있어 맛이 없을 경우 100프로 환불해 준다고 하셨습니다.

저희는 그래서 이 완장 있는 아이로 골랐습니다~

 

원래 가격은 한 마리에 24만 원인데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가시면 10프로 할인된 가격에 먹을 수 있어서 저희 가족은 미리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당일 예약도 되더라고요~)

 

 

 

 

일단 가게 내부에 들어갔는데, 뷰가 장난 아니지 않나요?

사람도 없어 가게가 한가해서 좋았고, 이렇게 햇빛도 쨍하게 잘 들어오고, 뷰도 너무 예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내부였습니다!

 

 

 

 


좋은 건 크게 크게~

 

 

 

크 일단 메인 메뉴인 대게를 먹기 전 이렇게 푸짐하게 다양한 종류들의 반찬이 나와요!

과메기부터 해서 참치, 연어 등등 많은 종류의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첫 번째 메인 메뉴인 대게 회!

저는 대게를 쪄서 먹어만 봤지 이렇게 생으로 회처럼 해서 먹은 건 처음이었어요~

저렇게 속이 꽉 차 있어서 맛있게 먹었고 맛이 굉장히 신선했어요.

생각보다 괜찮더라고요~

 

 

 

 

간장에 찍어먹으라고 하셔서 간장에 찍어서 먹어봤더니~ 역시 맛났어요!

간장이 느끼한 맛을 잡아주면서, 부드럽게 잘 넘어갔답니다:)

 

 

 두 번째로 나온 메인 메뉴인 대게 튀김!

바로 이 아이 때문에 밀가루 단식.... 저 날로 끝났습니다,,,

대게 튀김은 못 참겠더라규요,,,ㅎㅎ

한 달간 밀가루 단식을 하고 먹은 대게 튀김 아니 밀가루... 얼마나 맛있던지... 흑흑,,,

대게 튀김에 칠리소스를 찍어먹으라고 칠리소스도 같이 주시는데 정말,, 둘의 조합이란..

최고였슴돠....👏🏻

 

 

 세 번째 나온 음식인 대게 치즈구이(?)

모차렐라 치즈가 대개 위에 정말 푸짐하게 뿌려져 있었어요~~ 모차렐라와 대게의 조합 은근히 괜찮더라고요!

 

 

 그리고 마지막 메인 메뉴인 대게찜!

사실 대게찜 먹으러 온 건데 저렇게 코스로 주시는지 몰랐어요~ ヲࠅ ヲࠅ ヲ

역시 대게찜이 최구,,, 아무래도 위에 있는 세 개의 메뉴들은 계속 먹다 보면 물리더라고요,,
근데 대게찜은 대게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사장님께서 완장 찬 대게가 맛없을 경우 왜 100프로 환불을 해주겠다고 자신 있게 말하신 지 알겠더라고요!!

정말 실하고 싱싱했어요:)

사장님께서 대게를 대게 배딱지 안에 들어가 있는 내장을 찍어먹어 보라고 하셔서 먹어봤는데, 별미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팁)
혹시나 대게찜만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사장님께 미리 말씀드리면 대게찜만 해주신다고도 하시더라고요!
참고하세요~

 

 
나머지 배딱지 하나로는 이렇게 대게 내장, 김, 참기름과 같이 비벼져서 나오더라고요~

 

 

 마지막에는 대게 육수(?)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주시는데~ 국물 정말 최고,,,,!!!(나름 양심에 찔려서 라면사리는 안 먹음,,,)

다 먹고 나니 시원한 매실차까지 주셨답니다~!

영덕에서 푸짐하게 대게 코스요리를 먹고 싶으신 분들은 청담 대게 추천할게요!!



 

 

 

 

 

 

대게를 먹고 조금 걷다 보니 작은 해산물 시장이 하나 있더라고요~
거기서 숙소에서 먹을 해삼과 왕골뱅이를 사 가지고 숙소로 얼른 들어가기👏🏻

 

 

 

짜란,,, 시장 이모님께서 손질해준 홍해삼과, 숙소에서 찐 왕골뱅이를 저녁으로 맛나게 먹고 행복한 하루를 마무리했답니다~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하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