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가볼게/식당

[서초구/양재역 미쉐린 가이드 맛집]시원한 칼국수, 콩국수 먹고 싶은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_임병주 산동칼국수 찐 후기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오늘은 서초동 양재역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에 선정된 임병주 산동칼국수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근처 옷집에 잠깐 들릴일이 있어서 주변에 맛있는 음식점이 뭐가 있나 찾아봤는데 발견한 임병주 산동칼국수!!
미쉐린 가이드 2023 서울에 선정되었다고도 하니 기대가 되었습니다:)

임병주 산동칼국수
위치: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37길 65
영업: 화~일 11:00-21:00
(월요일 정기 휴무)
📞 02-3473-7972
좌석: 많아요 많아!!!
(점심시간 전화 예약 어렵다고 함)


https://map.naver.com/v5/entry/place/1420055829?lng=127.03000340000001&lat=37.4845716999995&placePath=%2Fhome&entry=plt&c=15,0,0,0,dh

네이버 지도

공간을 검색합니다. 생활을 연결합니다. 장소, 버스, 지하철, 도로 등 모든 공간의 정보를 하나의 검색으로 연결한 새로운 지도를 만나보세요.

map.naver.com

 

메뉴판이고요 대표적인 메뉴가 칼국수랑 콩국수인 것 같더라고요!
보쌈이랑 족발도 있었는데 둘 이선 너무 양이 많을 것 같아 아쉽게도 패스했습니다ㅠㅠ
혹시 보쌈이랑 족발 먹어보신 분 계시다면 맛이 어땠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ㅎ


저희는

1. 산동칼국수 11,000

2. 냉콩국수 12,000

3. 평양 왕만두 11,000

을 시켰어요!!


미쉐린가이드라고 해도 별 다를 것 없는 테이블 세팅ヲࠅ ヲࠅ ヲ

그리로 칼국수에 꼭 필요한 김치김치~~ 저렇게 뚝배기에 한통 가득 담아서 주세요!

이렇게 접시에 먹을 만큼 덜어 드시면 됩니다..

역시 칼국수 집은 김치를 잘해야 돼~~~!! 김치 진짜 존맛탱!!  이 집 김치 잘하네~
계속 계속 먹고 싶은 맛!!

#냉콩국수# ⭐️⭐️⭐️⭐️⭐️/5점

냉콩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위에 오이고 뭐고 고명 아무것도 없이 콩국물과 면만 있는 심플한 비주얼에
오잉 미쉐린 별거 없네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맛을 봐야겠죠?

숟가락으로 딱 뜨면 보이는 크리미 한 콩국물!
콩이 아주 진한 농도로 농축되어 있어 있는 듯한 묵직함이 gif상에서도 보일 거예요,,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콩국물…. 콩국물이 부드러워서 계속해서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임병주산동칼국수 말고 임병주 콩국수로 이름 바꾸셔도 될 거 같아요 증말.. (내 맘대로 바꾸기)
제가 먹어본 콩국수 top 1이라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콩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국물만 계속 흡입하다 보니 면이 있다는 것을 잠깐 망각해 버렸고,
점점 줄어드는 콩국물에 어렴풋이 보이는 면..  
그제야 쉐킷쉐킷 면과 콩국물을 잘 섞어줍니다:)

며칠이 지나고 포스팅을 쓰는 이 시점, 면발은 잘 생각이 안 나는데 콩국물이 자꾸 아른아른 거리네요,,
다시 한번 더 가야겠어요!!☺️

소금 간은 필요 없는데 저랑 엄마는 콩국수에 설탕 뿌려먹는 걸 좋아해서 설탕은 좀 뿌렸습니다.
콩국수에 설탕 뿌려드시는 분 있으신가요?
전 사실 콩국수에 흑설탕 뿌려먹는 걸 좋아하는데 여기엔 흑설탕 대신 백설탕이 있는 것 같더라고요!
백설탕이나 흑설탕이나 둘 다 설탕이긴 설탕이니깐~~ 일단 퐉퐉 뿌리기(당뇨조심!)
 
아! 참, 설탕이나 소금 없이도 콩국물 맛이 아주 진국입니다!! 
일단 한번 그냥 드셔보시고 그 뒤에 뿌려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엄마랑 제가 입이 짧고 양이 그렇게는 많지 않아서 다 먹지는 못했지만,,
면은 다 못 먹어도 콩국물은 싹 다 해치웠습니다ㅎㅎ

역시.. 맛있는 건 많이 많이 만들고 팔아야 돼~ 집에 한통 사서 퍼먹고 싶었지만..
이게 또 집에서 먹는 거랑 식당에서 먹는 거랑은 또 천지차이니깐,,
나중에 다시 이 식당을 오는 것을 기약하며,, 안녕….

#산동칼국수#️⭐️⭐️⭐️/5점

산동칼국수-11,000

임병주의 “산동칼국수”라는 가게 이름에 언급될 정도면 대표메뉴겠죠?
대표메뉴의 맛은 과연 어떨지 두근두근..
바지락과 호박 그리고 당근 김 등 제법 칼국수에서 있을 법한 재료는 다 들어갔죠?

테이블마다 칼국수랑 곁들여 먹을 수 있게 고추간장소스(?)도 놓여 있습니다!

통통한 면발 그리고 따뜻한 국물.. 과연 그 맛은?

일단 고추간장 소스를 살짝 얹어서 먹어봤는데요, 제가 이런 고추 들어간 매운 소스를 좋아해서 맛은 있네요~

이렇게 김치랑도 먹으면,, 뭐 말해 뭐 해
칼국수는 원래 이렇게 김치 맛으로 먹는 거 아닌가요? 김치가 넘 맛있어서 칼국수 맛을 느낄 수가 읍따,, 

사실 저희 테이블 칼국수가 누락되었는지 콩국수를 거의 다 먹고 난 뒤에 칼국수가 나왔는데요,
어느 정도 배부른 상태에서 먹으니깐 칼국수가 그리 맛있는지는 모르겠더라고요,,
안타깝게도 칼국수에선 그렇게 특별한 맛은 못 찾았어요, 다른 칼국수집과 그냥 똑같은 맛인 것 같았거든요ㅠㅠ

근데 정말,, 콩국수는 추천추천 왕추천이에요!
이 식당만이 가지고 있는 그런 특별한 맛이 있었어요ㅡ 크리미 하면서 농도가 아주 짙은 콩국물의 맛.. 정말 최고!!! 콩국수는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평양 왕만두#(포장)

만두도 유명한 것 같아서 만두는 포장했어요, 식당에서 먹기에는 무리가 있었거든요.
칼국수와 콩국수로 배가 아주 많이 찬 상황.

평양만두11,000

그래서 집에 포장해 가지고 와서 어느 정도 배가 꺼졌을 때 한번 먹어봤습니다.
이게 확실히 만두 이런 건 뜨끈할 때 먹어야지 맛있는데.. ㅜㅜ
포장하고 집에서 한참 뒤에 까서 그런지 차가운 만두가 되었답니다,,, 흑

포장을 하면 저렇게 김치랑 간장도 같이 사이드로 주시는데
역시 똑같은 김치인데 식당에서 먹는 거랑 집에서 저렇게 포장해서 주시는 거랑 맛이 다르더라고요? 역시 음식은 포장하지 말고 그 가게에서 먹자!!! 이거 같아요ㅋㅋㅋ
아 평양 왕만두는 7개가 나오고요, 크기 큽니다.. (어느 정도 배가 찬 상태라 크기가 더 커 보이는 거일 수도,,)
이거 또 언제 먹나~~!! ヲࠅ ヲࠅ ヲ
안에 피도 두툼하게 재료를 아끼지 않고 넣은 게 티가 나요, 간장에 푹 찍어서 먹음 맛있긴 하네요~~

그래도 다음엔 포장은 안 할 거예요! (가게에서 먹는 게 더 맛있을 것 같은 그런 느낌..!!)
조만간 콩국수 한번 더 먹으러 식당 방문할 것 같은데 그때 갓 나온~ 갓 만든 만두도 같이 시켜서 먹어봐야겠어요:)
식당에서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거든요ㅎㅎ




오늘도 제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